“JV 설립으로 고가용성·적정가 갖춘 cm 수준 위치추적 구현”

 
[아이티데일리] 유블럭스는 보쉬(Bosch), 지오플러스플러스(Geo++), 미쓰비시전기(Mitsubishi Electric)와의 합작 투자를 통해 삽코다서비스유한회사(Sapcorda Services GmbH)를 설립하고, 고정밀 위성항법시스템(GNSS) 위치추적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9일 밝혔다.

합작투자에 참여한 4개사들은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고정밀 GNSS 시장에서 발생하는 실질적인 요구를 기존 GNSS 위치추적 서비스 관련 솔루션이 해소하지 못한다는 것을 인식, 이번 합작 법인 설립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해당 4개사는 시스템 통합업체, OEM업체 및 수신기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높은 가용성을 제공하면서도 적정한 가격을 갖춘 글로벌 솔루션 개발에 합의했으며, 각 업체의 고유한 전문 기술을 삽코다서비스(Sapcorda Services)에 접목시킨다는 계획이다.

삽코다는 인터넷 및 위성 통신을 통해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는 GNSS 위치추적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센티미터(cm) 수준의 정확한 GNSS 위치추적을 구현할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대량의 자동차용, 산업용 및 소비재용 시장을 대상으로 설계될 예정이며, 실시간 교정 데이터 서비스는 개방형으로 제공되면서 수신기 하드웨어나 시스템에 구속되지 않는 형식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관련 정보는 올 연말에 공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