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영화, 한영사전 등 신규 서비스 5종 공개…내달 15일까지 구매 인증 이벤트 실시

▲ SK텔레콤이 휴대성을 갖춘 이동형 AI 기기 ‘누구 미니’를 공개했다.

[아이티데일리]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이동형 인공지능(AI) 기기 ‘누구(NUGU) 미니’를 8일 공개했다.

‘누구 미니’는 기존의 ‘누구’가 제공하던 생활 편의형·밀착형 서비스를 그대로 제공하면서도 내장 배터리와 높이 6cm, 지름 8cm의 작은 크기로 장소 제한성을 극복했다. 또한 음악 감상, 일정관리, 홈IoT, IPTV 등에 더해 새로이 금융정보, 영화정보, 한영사전, 오디오북, 감성 대화 서비스 등 5가지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SK텔레콤 측은 자체 고객 설문 결과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AI스피커의 요소가 ‘이동성’과 ‘경제성’이었다고 설명하며, 기존의 ‘누구’를 개선해 가족 개개인의 독립된 공간과 외출 시 활용 가능한 ‘누구 미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하나의 아이디에 2개 이상의 디바이스를 등록해 개별 설정이 가능하도록 ‘누구 앱’도 업그레이드했다.

‘누구 미니’ 출시에 맞춰 공개된 새로운 기능은 ▲환율 조회, 금융 정보 제공이 가능한 ‘금융서비스’ ▲영화 정보, 예매 순위 조회가 가능한 ‘영화 정보 서비스’ ▲영어 단어 발음, 스펠링 검색을 할 수 있는 ‘한영사전 서비스’ ▲오디오북 탐색 및 청취 가능한 ‘오디언 서비스’ ▲고객 감성 서비스 ‘심심해’ 등이다.

고객은 ‘누구 미니’를 이용해 은행 지점 대기 고객 수 확인 및 대기표 사전 발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근처 극장의 상영 정보를 확인하거나 영어 단어의 발음·스펠링도 음성으로 쉽게 확인 가능하다. 특히 일방향 명령이나 질문이 아닌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심심해’ 기능을 추가해 분위기 전환을 위한 게임이나 퀴즈 등을 제공한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본부장은 “이동형 AI 기기는 급변하는 ICT 트렌드에 선제적으로 대응한 기술 개발의 결과물”이라며, “품질 경쟁력과 제공 서비스 확대를 통해 ‘삶의 동반자(Life Companion)’가 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은 ‘누구 미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구매 인증 이벤트를 시행한다. 인증 고객 15,000명에게 멜론 1개월 이용권을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세탁기, 제습기, 로봇청소기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