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데브옵스 방법론 적용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지원”

 
[아이티데일리] SK(주) C&C(사업대표 안정옥)는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플랫폼(PaaS) 검증 및 기술 코칭을 위한 ‘클라우드 제트 랩스(Cloud Z Labs)’ 서비스를 확대·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업고객 누구나 ‘클라우드 제트 랩스’ 웹사이트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으며 ▲PaaS 특성 및 고객 업무별 적용 방법 등 고객별 맞춤형 클라우드 교육 ▲기존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분석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로드맵 ▲클라우드 전환 기간 및 비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클라우드 전환 대상인 시스템·애플리케이션이 결정되면 SK(주) C&C의 전문가들과 함께 실제 애플리케이션 전환 작업을 수행하게 된다.

SK(주) C&C는 특히 전환 전 과정에서 애자일(Agile)·데브옵스(DevOps) 방법론을 적용해 고객의 빠른 디지털 전환을 안정적으로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시스템의 분석·설계·개발·테스트 전 과정을 한 번에 진행함으로써 민첩한 개발과 운영 안정성 확보를 동시에 꾀한다. 무중단 배포부터 마이크로서비스 형태의 기능별 개발을 지원하고, 오토스케일링에 따른 서비스 관리 시간·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신현석 SK(주) C&C 클라우드제트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 랩스는 기존 시스템이 보유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들의 클라우드 전환 전 과정을 시뮬레이션하며 검증한다는 점에서 고객 반응이 좋다”며, “고객사의 각종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