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명설계분야 무료 교육 기회 꾸준히 제공할 것”

▲ 모던하이테크가 ‘알소프트’ 및 ‘라이트툴’ 관련 세미나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모던하이테크는 지난 6월, ‘알소프트(RSoft)’ 어드밴스드 트레이닝과 ‘라이트툴(LightTools)’을 활용한 조명광학계 설계 교육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알소프트’ 어드밴스드 트레이닝은 시놉시스 본사의 담당 엔지니어가 직접 방한해 연 1~2회 진행하는 고급 기술교육 세미나다. 올해에도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단 헤르만(Dan Herrmman) 시놉시스 엔지니어가 방한했으며, 강의 진행과 더불어 기술문의사항에 대한 질의응답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빔PROP(BeamPROP)’, ‘풀WAVE(FullWAVE)’, ‘디프랙트MOD(DiffractMOD)’ 등 ‘알소프트’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모듈을 중심으로 설계와 시뮬레이션 방법에 관한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시놉시스의 다른 툴과의 호환방법이나 ‘알소프트’를 활용해 설계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에 관한 실습 등이 포함됐다.

‘라이트툴을 활용한 조명광학계 설계 교육 세미나’는 한국광기술원이 진행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움 사업에 모던하이테크가 협력해 진행된 것으로, 제로에너지융합조명연구센터 센터장인 이윤철 한국광기술원 박사가 강의를 진행, LED나 가로등 등 ‘라이트툴’을 활용한 다양한 조명광학계 설계에 대해 실습 위주의 교육이 이뤄졌다.

모던하이테크 관계자는 “한국광기술원과 함께 진행하는 교육은 하반기에도 계속된다”며, “조명설계분야 재직자들에게 무료로 교육을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