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의 강화된 보안성, ‘하이브’의 고속 배치 분석 등 개발·통합해 제공

 
[아이티데일리] 맵알테크놀러지스(한국지사장 이진구, 이하 맵알)는 ‘맵알 에코시스템 팩(MapR Ecosystem Pack, 이하 MEP)’의 3.0버전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광범위한 오픈소스 에코시스템 프로젝트 MEP는 맵알 단일 데이터 플랫폼에서 서로 다른 오픈소스 커뮤니티의 솔루션들을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MEP 3.0버전에서는 ‘아파치 드릴(Apache Drill)’, ‘스파크(Spark)’, ‘하이브(Hive)’, ‘미리어드(Myriad)’ 등과 같은 에코시스템들을 개발, 테스트, 통합해 제공한다.

특히 ‘스파크’ 2.1버전의 엔터프라이즈급 안정성 및 향상된 보안성, 데이터 타입 API 안정화와 ‘맵알-SASL’을 통한 보안 연결 등을 제공하며, ‘맵알-DB’ 및 ‘H베이스(HBase)’를 위해 실시간 또는 배치 작업 간의 데이터 연결 파이프라인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네이티브 스파크 커넥터(Native Spark Connector)’를 선보인다.

또한 BI 툴 통합, 양단간 보안, ‘태블로(Tableau)’의 네이티브 연결성 등을 제공하는 ‘아파치 드릴’ 1.10버전을 지원하며, 2.1.1버전에서의 성능 향상을 통해 데이터 처리 업무 속도를 개선한 ‘아파치 하이브’도 사용 가능하다.

윌 오찬다레나(Will Ochandarena) 맵알 제품관리부문 수석디렉터는 “‘스파크’ 및 ‘드릴’의 도입 사례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며, “맵알은 MEP 업데이트를 통해 에코시스템이 운영환경에 쉽게 적용될 수 있도록 제공하며, 고객들은 단일 데이터 플랫폼의 신뢰성, 확장성 및 성능을 활용해 오픈소스 혁신을 통한 혜택을 즉시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