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산하 비영리공공기관 수요 늘어날 전망

[아이티데일리] 씨앤에프시스템의 예산․회계 ERP 솔루션인 ‘올샵 베이직 v1.0’ 이 최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

▲ 씨앤에프시스템의 예산․회계 ERP 솔루션인 ‘올샵 베이직 v1.0’이 최근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됐다.

이번에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올샵 베이직 v1.0’은 예산관리/ 회계관리/ 자산관리 /결산관리 /시스템관리 등의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사업별예산제도와 복식부기제도를 반영한 시스템으로 커스터마이징 및 확장성이 용이하다.
최신 기술인 오픈소스 기반의 전자정부프레임웍으로 개발돼 확장성과 유연성이 뛰어나며 특정 OS나 특정 DBMS에 종속되지 않는다. 또한 향후 인사관리/ 급여관리 등의 필요한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시스템의 고도화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GS인증을 받아 이미 시장에서 그 성능과 기능을 인정받은 올샵 베이직 v1.0은 사업별예산제도 및 복식부기회계제도를 반영한 솔루션으로 특히 현재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e나라도움(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과의 연계가 가능해 공공 기관이 안고 있는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다.

씨앤에프시스템 박정수 대표는 “「올샵 베이직 v1.0」은 GS인증을 취득해 품질과 기술을 이미 검증받은데 이어 이번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상품 등록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산하 비영리공공기관에서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씨앤에프시스템은 현재 243개 지방자치단체에서 사용중인 지방재정관리시스템(e호조)을 운영 및 지원하고 있으며, 서울시립대와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대학회계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고보조금 통합관리망(e호조 기능개선)」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공공기관 재정시스템 분야에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