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 추진 한 달만에 청신호…연내 가상화폐 브랜드 론칭 준비 중”

 
[아이티데일리]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는 가상화폐용 솔루션 ‘제이겟스위트(J-Get Suite)’의 공급계약을 국내 IT기업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40.4억 원 규모다.

지난 6월 퓨전데이타는 사업성 검토를 거쳐 신규 사업모델로 가상화폐를 선정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 등 필수 IT인프라가 포함된 가상화폐 솔루션 ‘제이겟스위트’를 공개한 바 있다.

‘제이겟스위트’는 비트코인과 알트코인(Alternative Coin) 채굴에 필요한 IT인프라를 비롯해 효율적인 채굴과 사업 관리를 통합 제공하는 패키지 솔루션으로, 퓨전데이타의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어플라이언스인 ‘제이디원(JD-ONE)’과 가상환경 통합관리 솔루션인 ‘제이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JDesktop Enterprise)’가 포함돼 있다.

이종명 퓨전데이타 대표는 “가상 환경에 대한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뿐만 아니라, 오픈소스를 통한 채산성 증대는 우리에게 특화된 분야다. 오랜 기간 가상화 기술 기반으로 이룬 성장이 가상화폐 트렌드와 잘 맞아떨어진 결과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신규사업인 가상화폐에 대한 주도면밀한 준비로 연내 성공적인 브랜드 론칭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