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인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전국 모든 학생들이 소통하고 교류하여 발표와 설득의 기술을 배양하기 위한 ‘2017 대한민국 프레젠테이션 대회’가 개최된다.

하이원리조트와 G1강원민방(대표 조남현)이 공동주최하고 교육부·문화체육관광부·국민권익위원회․강원도·강원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1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8월 26일 예선을 거쳐 9월 3일 강원도 정선 하이원 컨벤션호텔에서 최종 결선이 펼쳐질 예정이다. 올해부터는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상이 추가 되어 프레젠테이션대회로써 위상을 높였다.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숙박과 식사가 지원되며, 입상한 팀에게는 국회의장상, 교육부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국민권익위원장상, 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장상, 강원도지사상 등 다양한 상과 함께 장학금이 지급된다. 특히 국회의장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장학금 1000만원이 지급된다.

대회 관계자는 “많은 학생들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미래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대회에 참석해 미래의 대한민국을 함께 짊어질 동료 선후배들과 경쟁하고, 세상과 소통하는 글로벌리더로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2017 대한민국 프레젠테이션 대회’에는 대한민국의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3~4인 1조로 팀을 이루어야 한다.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8월 11일까지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 또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