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이혁구)는 모바일 BI 솔루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MicroStrategy Mobile™)'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용 BI 솔루션은 리서치 인 모션사의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통해 BI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비즈니스 사용자들이 기존 BI 리포트를 '리포맷'하거나 '갱신'하지 않고도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제공받는 정보를 그대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휴대폰, 이메일, 문자메시지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도 호환이 가능하며, 다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사용법 및 신호품질에 기반해 설계됨으로써 네트워크 대역폭을 이용할 수 있다. 블랙베리 메모리 및 네트워크 대역폭은 1/10의 비율로 압축이 가능한 '압축 알고리즘'을 사용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의 이혁구 지사장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기업의 중역들과 모바일 워커들이 사무실 밖에서도 실시간으로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려 궁극적으로 비즈니스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해준다"라며 "이제 사용자들은 특별한 교육을 받지 않고도 편리하게 BI 리포트에 접근해 검색, 분석하는 등 손안에서 손쉽고 빠르게 BI를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은 현재 베타 테스트 중에 있으며 올 하반기 출시될 마이크로스트레티지 8.1.1 버전에 포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