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조달 프로세스의 엔드-투-엔드 관리 지원

 
[아이티데일리]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녹십자에 클라우드 기반 조달 솔루션 ‘SAP 아리바(SAP Ariba)’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SAP 아리바’는 소싱에서부터 결제 단계까지 구매조달 프로세스를 포괄적으로 관리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녹십자 전 계열사의 직·간접구매 영역 통합 관리와 글로벌 대외구매 역량 강화 및 프로세스 통합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녹십자가 도입하기로 한 솔루션은 ‘SAP 아리바 지출 분석(SAP Ariba Spend Analysis)’, ‘SAP 아리바 소싱(SAP Ariba Sourcing)’, ‘SAP 아리바 계약 관리(SAP Ariba Contract Management)’, ‘SAP 아리바 구매(SAP Ariba Buying)’ 등이다. 이 솔루션들은 기존에 사용 중인 SAP의 ERP 플랫폼과의 연계도 지원한다.

벤 레드와인(Ben Redwine) SAP 아리바 아태지역 대표는 “수많은 글로벌 기업들이 비즈니스의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녹십자는 한국에서 이 같은 움직임을 선도하는 기업”이라며, “보다 많은 기업들이 ‘SAP 아리바’를 통해 비즈니스의 가치와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혁신적 디지털 조달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만규 녹십자홀딩스 구매지원실 상무는 “프로세스의 개선 및 혁신을 위해 통합된 구매조달 프로세스의 도입을 결정했다”며, “SAP 아리바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십분 활용해 단순하면서도 투명한 조달 프로세스를 마련, 비즈니스 효율성과 시장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