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2500만원 규모…“중소 게임업체 리소스 개발 고민, 공유경제로 해결”

▲ ‘제1회 경기도 게임 그래픽 리소스 공모전’ 포스터
[아이티데일리] 경기도(도지사 남경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중소 게임업체나 스타트업들이 게임 개발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자료들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기로 하고, ‘제1회 게임 그래픽 리소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한다. 게임 리소스는 배경, 캐릭터 등 게임 구성에 필요한 각종 그래픽 이미지를 포함한다. 공모전은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과 3인 이내 팀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 부문은 ▲원화 ▲2D 그래픽 ▲2D 스프라이트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모작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5팀을 선정한다.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1천만 원, 우수상 2팀에게는 각 5백만 원, 장려상 5팀에게는 각 1백만 원이 수여된다.

작품 접수는 6월 19일부터 7월 16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공모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또한, 경기도는 이번 공모전 입상작을 중심으로 9월에는 무료 공용 그래픽 리소스를 다운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안동광 경기도 콘텐츠산업과장은 “중소 게임 개발업체나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질 높은 그래픽 리소스 개발이 큰 부담이다. 직접 제작하자니 인력이 부족하고, 구매나 외주 제작을 하자니 비용 부담이 컸기 때문”이라며 “다양한 리소스를 제작해 스타트업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공유경제 개념에서 공모전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