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OEM 제조사의 데이터, 음성, 위치추적, e콜 및 첨단 텔레매틱스 지원

▲ 유블럭스 전장급 텔레매틱스 모듈 ‘TOBY-L4’ 시리즈

[아이티데일리] 유블럭스는 ‘TOBY-L4’ 시리즈의 오토모티브 그레이드(전장급) 텔레매틱스 모듈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LTE, UMTS 및 GSM 연결 기능을 강력한 임베디드 프로세서에 통합해 하나의 기기에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다.

‘TOBY-L4 LTE Cat.6’ 모듈의 핵심 기능은 연결성(Connectivity)으로, 단일 장치에서의 완전한 게이트웨이 및 CA(Carrier aggregation) 기능을 통해 최대 300Mbps의 데이터 속도를 제공할 수 있다. 24.8×35.6×2.6mm 크기의 248핀 LGA 포맷으로 구성된 초소형 모듈로 차량 내부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크기, 무게, 출력제한 사항을 충족한다.

이와 함께 ‘TOBY-L4’는 LTE, UMTS/DC-HSPA+, GSM, SMS 및 VoLTE 및 CSFB 형식의 음성 및 데이터를 모두 지원한다. 유블럭스는 e콜(eCall, +95°C 온도 하에서 최소 2분간 구동 가능) 및 ERA글로나스(ERA GLONASS)를 지원하는 해당 모듈이 현존하는 산업 및 이동통신 분야의 관련 요구사항들을 모두 충족하며, 모든 자동차 OEM 제조사들의 주요 운용지역에 대한 미래 경쟁력까지 고려해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19000DMIPS 및 하드웨어 가상화 기능을 가진 ‘TOBY-L4’의 프로세서는 리눅스 욕토(Linux Yocto) 배포판을 안전하고 유연하게 지원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강력하다. 이에 이미 다양한 통신 프로토콜이 작동 중인 동일 장치에서도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으며, 프로세서의 성능 병목 현상 없이 애플리케이션의 확장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TOBY-L4’에서는 보안 부팅(secure boot) 및 업데이트 기능(하드웨어 암호화 가속기 및 난수 생성기에 의해 지원)을 통합해 보안을 강화했다. 전용 보안 실행환경은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OEM 애플리케이션에 한층 강화된 보안성을 제공한다.  ‘TOBY-L4’는 내장 프로세서 및 광범위한 인터페이스(R(G)MII 및 아날로그 오디오 포함) 지원 기능을 통해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됐던 추가 프로세서 및 컴포넌트 없이 공간, 전력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스테파노 모이올리(Stefano Moioli) 유블럭스 셀룰러 제품관리 이사는 “커넥티드카의 개념이 바로 여기에 있다. LTE Cat.6 모듈 기반의 ‘TOBY-L4’ 시리즈는 OEM 제조사들에게 안전, 성능, 기능을 절충하는 일 없이, 보안 시스템이 갖춰진 시스템 하에서 완전히 통합된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할 수 있는 연결성(Connectivity)을 부여해준다”고 말했다.

한편, 모듈은 ISO/TS16949 인증을 받은 제조공장에서 생산되며, 차량에 실장된 시스템을 위한 ISO16750 규격을 충족하므로 자동차 OEM 제조사들에게 적합한 솔루션이다. 4가지 모듈로 구성된 ‘TOBY-L4’ 시리즈는 광범위한 밴드 구성을 제공해 북미,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및 브라질, 중국 등 전 세계 모든 시장에서 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