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된 PC 최대 3대 내 이미지, 파일 등 콘텐츠 자유자재로 이동…신제품 3종 출시

▲ 로지텍이 하나의 마우스로 최대 3대의 컴퓨터에서 문서, 콘텐츠를 쉽게 복사·붙여넣기할 수 있는 ‘플로우’ 기술을 공개했다.

[아이티데일리] 로지텍(한국지사장 정철교)은 하나의 마우스로 최대 3대의 컴퓨터에서 문서나 콘텐츠를 쉽게 복사·붙여넣기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SW) ‘플로우(Flow)’를 공개하고, 해당 SW가 탑재된 마우스인 ▲‘MX 마스터 2S’ ▲‘MX 애니웨어 2S’ ▲‘M585’ 등 3종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플로우’는 ‘로지텍 옵션 SW(Logitech Options software)’ 다운 시 무료로 제공되며, 여러 대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험을 한층 강화시켜준다. 마우스 한 대를 이용해 최대 3개의 컴퓨터를 손쉽게 제어하고, 이미지나 문서 등의 콘텐츠를 자유자재로 복사 및 붙여넣기 할 수 있다. 간편한 설치와 단순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췄으며 PC와 맥(Mac)을 모두 지원한다.

‘플로우’가 탑재된 로지텍 ‘MX 마스터 2S’와 ‘MX 애니웨어 2S’는 기존 제품보다 더 향상된 로지텍 ‘다크필드 고정밀 트래킹(Darkfield High Precision tracking)’ 기술이 적용돼 마우스 커서 속도와 정확도가 향상됐으며, 최대 4,000DPI를 지원해 큰 스크린에서도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MX 시리즈’는 최대 3대의 컴퓨터까지 ‘플로우’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MX 마스터 2S’와 ‘MX 애니웨어 2S’는 유리나 고광택 표면 위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트래킹이 가능하다. 두 마우스는 사용량에 따라 완충 시 70일까지 지속되며, 쉽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충전식 배터리를 탑재했다. 특히 ‘MX 마스터 2S’는 스크롤 속도를 감지하는 ‘스마트 스크롤 휠’을 탑재해 클릭투클릭(Click to click) 기능에서 초고속 스크롤 모드로 자동 변환시킬 수 있어 긴 문서나 웹 페이지를 빠르게 읽을 수 있다. 이 밖에 엄지손가락 휠로 좌우 스크롤이 가능하며, ‘로지텍 옵션 SW’를 통해 추가적인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 ‘플로우’ 기술 적용 마우스 3종. (왼쪽부터) ‘M585’, ‘MX 애니웨어 2S’, ‘MX 마스터 2S’

여기에 ‘MX 시리즈’ 마우스는 사용자의 손에 맞는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MX 마스터 2S’는 사용자의 손과 손목이 편안하도록 지지해주며, ‘MX 애니웨어 2S’는 집, 사무실 등 원하는 장소 어디로든 휴대할 수 있도록 콤팩트하게 디자인됐다.

또 다른 ‘플로우’ 적용 제품인 ‘M585 멀티 디바이스 마우스(M585 Multi-Device Mouse, 이하 M585)’는 정밀한 스크롤 휠과 유용한 2개의 엄지손가락용 버튼, 그리고 곡선형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M585’는 최대 2대의 컴퓨터까지 ‘플로우’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 ‘M585’ 마우스에 탑재된 초정밀 스크롤 휠은 더 많은 홈을 갖고 있어, 긴 문서나 웹페이지를 쉽게 탐색 가능하므로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엄지손가락 부분에 위치한 2개의 버튼은 ‘앞/뒤로 가기’ 혹은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은 24개월로 자동 절전모드를 이용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정철교 로지텍코리아 지사장은 “여러 대의 컴퓨터를 활용해 업무를 하면 한꺼번에 많은 일과 자료를 처리할 수 있어 생산적이지만, 컴퓨터 간 자료 송부 등 문제로 번거롭기도 해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로지텍에서 ‘플로우’를 개발했다”며 “‘플로우’를 지원하는 마우스를 사용하면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파일들을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하는 등의 정확하고 간편한 작업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