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 알려주는 모바일 잠금화면 앱 서비스

▲ 사용자 위치 기반으로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잠금화면 앱 서비스가 출시됐다.

[아이티데일리] NBT(대표 박수근)는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를 모바일 잠금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 서비스 ‘1초미세먼지’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1초미세먼지’는 WHO(세계보건기구) 기준에 따른 총 8단계의 미세먼지 정보를 각 단계별로 다른 색으로 표현, 사용자가 1초 만에 직관적으로 대기오염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다.

특히, 시간대별 대기질의 평균 예측 정보를 제공하는 타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의 현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관측소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초미세먼지, 일기예보, 종합 대기질 정보가 실시간 미세먼지 정보와 함께 제공되며, 이를 카카오톡을 통해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도 있다.

박수근 NBT 대표는 “나날이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문제로 시민들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모바일 사용자들이 정확한 미세먼지 정보를 잠금화면을 통해 더욱 빠르게 확인할 수 있길 바란다”며, “NBT는 많은 모바일 사용자가 잠금화면의 가치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참신하고 유용한 모바일 서비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 말했다.

한편, NBT는 ‘1초미세먼지’ 사용자가 앱으로 친구를 초대할 때마다 1,000잎이 적립돼 가상의 ‘1초숲 조성기금’을 모금하는 방식의 ‘1초숲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달성된 목표액은 실제 도심 속 작은 숲을 조성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