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비아이매트릭스·플랜잇 등과 ‘아이리스 플랫폼’ 기반 생태계 구축 나서

 
[아이티데일리] 모비젠은 SK텔레콤과의 기술 협업 및 유관기업들과의 공동 협력을 통해 자사 차세대 제품 ‘아이리스(IRIS) 지능형 통합분석 플랫폼(이하 아이리스 플랫폼)’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모비젠은 SK텔레콤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메타트론(Metatron)’과 차세대 네트워크 운용 플랫폼 기술 노하우 및 SSD 특화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가속 엔진을 ‘아이리스 플랫폼’에 도입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통신, 보안, 제조, 금융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모비젠은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전문기업 비아이매트릭스 및 국내 태블로(Tableau) 리셀러인 플랜잇과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 ‘아이리스 플랫폼’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유관 기업들 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아이리스 플랫폼’에 각 사의 솔루션을 연동해 제품화하고, 다양한 빅데이터 관련 사업에 상호 협력함으로써 빅데이터 생태계에 공동으로 나아가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모비젠은 효과적인 빅데이터 분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자사 솔루션인 ‘아이리스’ 에 로그분석 기능, 오픈소스 연동 기능, 머신러닝 및 딥러닝에 기반한 고급 분석 기능을 통합한 차세대 ‘아이리스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있다. 모비젠은 이를 바탕으로 빅데이터 로그분석 시장,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연결하는 다양한 고급분석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