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SDDC·클라우드 운영·자동화로 TCO↓, NW가상화·컨테이너 지원 확대

▲ VM웨어의 SDDC 및 다중 클라우드 관리·운영 모델

[아이티데일리] VM웨어(CEO 팻 겔싱어)는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v리얼라이즈(vRealize)’를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v리얼라이즈 스위트(Suite)’의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즈(Operations) 6.6’ ▲‘v리얼라이즈 비즈니스 포 클라우드(Business for Cloud) 7.3’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Automation) 7.3’ ▲v리얼라이즈 ‘로그 인사이트(Log Insight) 4.5’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Network Insight) 3.4’ 등을 포함한다.

새로 개선된 VM웨어 ‘v리얼라이즈’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와 클라우드의 운영 환경을 개선하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상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 서비스 배포를 가속화한다. 따라서 기업은 향상된 지능형 운영 기능과 자동화된 IT를 통해 VM웨어 기반의 클라우드를 더욱 쉽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컨테이너와 구성관리 솔루션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기업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제작을 더욱 편리하게 한다.

각 솔루션별로 살펴보면, 먼저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 솔루션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즈 6.6’은 이전보다 강력한 지능형 워크로드 배치 기능을 제공하며, VM웨어의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vSAN’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다.

새롭게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즈 6.6’에 포함되는 클라우드 비즈니스 관리 솔루션인 ‘v리얼라이즈 비즈니스 포 클라우드 7.3’은 운영 및 비용 지표를 통합적으로 제시해 비용 효율성을 높여준다. 해당 기능은 VM웨어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에서 발생하는 비용에 심도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이 밖에 인프라, 애플리케이션, IT 서비스 제공의 자동화를 지원하는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7.3’은 네트워크 가상화 플랫폼 ‘NSX’ 지원을 강화했으며, 컨테이너 지원도 확대했다. 크로스 클라우드(Cross Cloud) 환경에서의 보안과 네트워크 관리를 위한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3.4’는 AWS 네트워킹과 보안을 지원한다.

아제이 싱(Ajay Singh) VM웨어 본사 수석부사장 겸 클라우드 관리 비즈니스 부문 총괄 사장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엔진으로 부상함에 따라, 오늘날 수많은 기업들은 데이터센터에 주목하고 있다”며, “이전보다 강력해진 ‘v리얼라이즈’ 제품군은 기업이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달성하는 데 견인차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토메이션 7.3’과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3.4’는 즉시 구매 및 이용 가능하며, VM웨어 ‘v리얼라이즈 네트워크 인사이트 3.4’는 어드밴스드(Advanced) 또는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버전 중 선택할 수 있다. VM웨어 ‘v리얼라이즈 오퍼레이션즈 6.6’, VM웨어 v리얼라이즈 비즈니스 포 클라우드 7.3‘, VM웨어 ’v리얼라이즈 로그 인사이트 4.5‘는 올해 하반기 내에 구매 및 이용 가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