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KB, BC, 롯데 4개 카드사 우선 지원…9월까지 국내 모든 카드사로 확대

▲ LG전자가 ‘LG 페이’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다.

[아이티데일리] LG전자(부회장 조성진)는 ‘LG 페이(LG Pay)’ 국내 서비스를 개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LG 페이’는 스마트폰만으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오프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모바일 기기에서 마그네틱 신호를 발생시켜, 이를 일반 신용카드 단말기에 가져다 대면 결제되는 ‘WMC(Wireless Magnetic Communication)’ 기술이 탑재됐다.

‘LG 페이’는 자주 쓰는 신용·체크카드를 최대 10장까지 등록, 이 중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동통신사와 유통매장 등 다양한 멤버십카드도 등록해 결제와 할인, 적립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으며, 교통카드로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오프라인 결제 외에도 온라인 결제, 은행 업무 등 다양한 서비스로 ‘LG 페이’의 기능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LG 페이’는 높은 보안성도 갖췄다. 결제할 때마다 지문인증을 거쳐야 하며, 매번 유출방지를 위한 새로운 가상 카드번호를 사용하는 이중 안전장치를 적용했다.

‘LG 페이’는 신한, KB, BC, 롯데 4개 카드사를 우선 지원하며, 9월까지 국내 모든 카드사로 서비스를 확대한다. 이미 ‘LG 페이’ 하드웨어가 탑재된 ‘LG G6’ 사용자들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바로 ‘LG 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G6’를 시작으로 ‘LG 페이’ 지원 제품을 계속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다양한 ‘LG 페이’ 출시 이벤트도 진행된다. KB국민카드는 7월 31일까지 ‘LG페이’로 누적 5만 원 이상 결제 시 추첨을 통해 뱅앤올룹슨(B&O) 블루투스 스피커와 1만 원 캐시백 등 5,000여 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카드도 6월 한 달간 이벤트 참여 후 ‘LG 페이’로 1만 원 이상 결제하는 모든 고객에게 엘포인트(L.Point) 5,000점을 제공한다.

LG전자도 13일부터 한 달간 ‘LG 페이’ 화면을 캡처해 SNS 인증샷을 올린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전자 공기청정기, ‘G패드’, 스마트워치, 블루투스 헤드셋 등 선물을 증정한다.

김홍주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장 상무는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쉽고 빠르게 결제할 수 있는 ‘LG 페이’로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차세대 모바일 결제의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