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멀티미디어위원회 네트워크보안센터 구축 사업에 ISP, TMS 등 공급

윈스테크넷(http://www.wins21.com 대표 김대연)은 말레이시아 통신멀티미디어위원회(MCMC)의 네트워크보안센터(NSC) 구축 프로젝트에 자사 보안시스템을 공급한다.

공급제품은 ▲통합위협관리시스템(TMS) ▲통신서비스망의 구간별 유해트래픽 탐지 및 차단을 위한 침입방지시스템(IPS) 10대 ▲IPS에서 탐지한 구간별 위협정보를 취합해 분석한 후 TMS로 전달하는 통합보안관리시스템(ESM) 전세계 및 구간별 위협상황을 예측하는 위협예·경보서비스다.

말레이시아 통신멀티미디어위원회의 네트워크보안센터(NSC)는 말레이시아 인터넷서비스사업자(ISP)의 네트워크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감시 및 분석, 해킹과 유해트래픽 등 서비스망의 위협요소를 탐지하고 대응하는 종합침해사고대응센터다. 윈스테크넷은 이번 공급을 위해 NSC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한 인터시큐테크(대표 김진태)와 TMS 등에 관한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엔지니어 파견과 관련 기술교육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양사는 NSC 구축 이후 보안시스템 고도화와 관련사업의 확대 시 공동으로 참여하고, 필요한 기술개발 및 영업활동 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한 것으로 알려진다.

윈스테크넷은 "이번 사업을 계기로 향후 말레이시아 정부기관 및 동남아시아 주변국가로 사업 확대 시 추가 성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