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I ‘JD원’, 클라우드 통합관리 솔루션 ‘J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 ‘젯PC’ 등 전시

▲ ‘월드IT쇼 2017’ 행사에서 관람객들이 퓨전데이타 부스에 준비된 클라우드 업무환경을 직접 사용해 보는 모습.

[아이티데일리]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는 ‘월드IT쇼’에 참가, ‘고객 맞춤형 클라우드’를 주제로 자사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퓨전데이타는 24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IT쇼’ 행사장 부스에서 ▲하이퍼컨버지드 어플라이언스 ‘JD원(JD-ONE)’ ▲클라우드 시스템 통합관리 솔루션 ‘J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JDesktop Enterprise)’ ▲자체 개발 올인원·미니PC ‘젯PC(JET-PC)’ 등을 전시한다.

‘JD원’은 간편한 설치와 운영비용 절감, 효율적인 통합관리 및 공간 활용 등 기술적 유연성과 안정성을 지닌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CI) 기반 어플라이언스다. 특히, 클라우드 시스템과 스케일 아웃(Scale-Out) 방식의 선형 확장성을 보장하는 분산 파일 시스템인 ‘글러스터파일시스템(GlusterFS)’을 통합한 구조로, 회사는 서버 증설 시 중단 없이 원활한 노드 확장과 효율적인 빅데이터 관리를 장점으로 내세운다.

클라우드 시스템 통합관리 솔루션인 ‘J데스크톱 엔터프라이즈’는 웹 기반의 관리자/사용자 포털을 통해 효율적인 가상환경(VM) 관리와 사용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퓨전데이타 측은 통합대시보드를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시스템 이상 징후에 대한 분석 및 알림기능을 지원, 관리자의 업무량을 간소화하고 시스템 안정을 보장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퓨전데이타는 이번 행사에서 관람객들이 직접 클라우드 환경을 설정해 보고 모니터링할 수 있는 체험존을 설치, 체험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한다는 계획이다.

이종명 퓨전데이타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 되는 클라우드 환경을 관람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고객과 소통할 좋은 기회를 활용해 양질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