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은행 거래 통한 최종 점검…대고객 서비스 개시 시점 구체화

 
[아이티데일리] 한국카카오은행(공동대표 이용우, 윤호영)은 25일부터 실제 은행 거래 환경에서 최종 운영 점검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운영 점검은 한국카카오은행 임직원, 시스템 구축사 등 제한된 인원이 참여하는 CBO(Closed Beta Open) 형태로 진행된다. 한국은행, 금융결제원, 신용정보회사 등을 연결한 실제 은행 거래 환경에서 ‘카카오뱅크’의 시스템 완성도, 인프라 성능 및 안정성 등을 점검한다.

참여자들은 ‘카카오뱅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계좌 개설을 시작으로 예·적금 가입, 체크카드 발급, 소액·중금리·고신용자 대출, ‘카카오톡’ 기반 간편 송금과 해외 간편 송금 서비스 등 ‘카카오뱅크’에서 선보일 상품과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실제 사용 가능한 체크카드 발급도 이뤄진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국내 은행과 편의점 등에 설치된 CD/ATM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 역시 가능하다. 서울역 KDB생명 빌딩에 위치한 고객상담센터(모바일뱅킹센터)에서는 실제 영업 개시 상황과 동일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우, 윤호영 한국카카오은행 공동대표는 “일상 속에 더 쉽게, 더 자주 이용하는 나만의 은행을 만들기 위해 지난 2년간 최선의 노력을 다 해왔다”며, “안정적이고 신뢰받는 은행으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금융 혁신을 위한 촉매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국카카오은행은 이번 CBO를 통해 ‘카카오뱅크’의 시스템 완성도 및 서비스 품질, 프로세스 등을 가다듬고 고도화한 후 본격적인 대고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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