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집적도 고용량 서버용 모듈…“구성 요소 및 모듈 신뢰성 100% 검증”

▲ 마이크론 크루셜 서버용 128GB DDR4 LRDIMM 메모리 모듈

[아이티데일리] 마이크론 크루셜(Micron Crucial)은 고용량 서버용 메모리 모듈인 128GB DDR4 LRDIMM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로운 128GB DDR4 LRDIMM은 현존 크루셜의 서버용 메모리 모듈 중 최고 집적도를 갖췄다. 가상화,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컴퓨팅(in-memory database computing), 고성능 컴퓨팅(high performance computing)과 같이 메모리 의존도가 높은 서버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때에는 방대한 양의 가용 메모리가 요구된다. 이를 만족하는 크루셜 DDR4 서버용 메모리 모듈은 최저 2666MT/s 모듈을 비롯해 다양한 속도로 제공되며, 메모리 용량을 크게 개선해 CPU와 서버 하드웨어 기능을 극대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론 크루셜 128GB DDR4 LRDIMM 서버용 모듈은 마이크로소프트 SQL(Microsoft SQL), 오라클(Oracle),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VM웨어 VDI(VMware VDI), 클라우데라(Cloudera), 호튼웍스(Hortonworks), SAP HANA 등 다양한 메모리 집약적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각 모듈과 구성 요소는 총 34단계의 제조 과정과 100여 가지의 테스트 및 검증 과정 전반에 걸쳐 미션 크리티컬 서버 표준에 부합하도록 100% 검증돼 고품질을 보장함을 내세운다. 

특히, 128GB DDR4 16Gb 기반 LRDIMM은 최신 인텔 제온(Intel Xeon) 프로세서 제품군에 최적화돼 배포 효율을 극대화해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마이클 모어랜드(Michael Moreland) 마이크론 크루셜 글로벌 제품 매니저는 “크루셜은 안정성과 고품질의 고집적도 서버 메모리를 선보이며 다양한 조직 규모에 대응하고 서버 성능 저하 방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새롭게 출시되는 크루셜 128GB DDR4 LRDIMM 모듈은 조직 내 IT관리자가 동급 최강의 서비스 품질로 배포 효율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현재 시스템의 수명은 연장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128GB DDR4 LRDIMM은 크루셜 공식 홈페이지 및 일부 글로벌 파트너사들을 통해 3분기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모든 크루셜 메모리 제품은 제한적인 평생 품질 보증이 제공된다. 여기에 128GB LRDIMM 서버 모듈을 구입하는 고객 중 특정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고객은 크루셜 릴라이언스 프로그램(Crucial Reliance Program)을 통해 제품 지원을 제공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