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 개시 전 마지막 공개채용…금융 혁신 역량 강화 및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 고도화 추진

 
[아이티데일리]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 대표 이용우, 윤호영)은 혁신 역량 강화, 차별적인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를 위해 모바일 앱(App) 개발자, 빅데이터 전문가 등을 공개 채용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채널 모바일 파트, 빅데이터 파트, 플랫폼기술 파트 등 세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카카오뱅크의 모바일 앱 개발을 담당하는 채널 모바일파트는 안드로이드와 iOS 앱 개발 2~3년 이상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다. 은행, 증권사 등 금융권 뱅킹 앱 개발 경험자를 우대한다.

빅데이터 파트에서는 관련 분야 3년 이상 경력을 가진 데이터사이언티스트와 데이터엔지니어를 모집한다. 데이터사이언티스트는 머신러닝·딥러닝 및 통계·데이터 마이닝 전문가, 하둡(Hadoop) 클러스터 및 관련 시스템을 운영하고 대용량 데이터 처리 시스템 개발을 담당할 데이터엔지니어는 R과 파이썬(Python) 등의 프로그램 활용 가능자를 우대한다.

서버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할 플랫폼기술파트는 자바(Java) 웹서비스 서버 개발 및 시스템 운영 능력을 가진 7년 이상 개발 경력자면 지원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이번 공개 채용에 대해 “혁신 금융상품 및 서비스 채널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신용평가시스템 고도화, 맞춤형 대고객 전략 등을 전개하기 위한 전문가 영입”이라고 설명했다.

서류 접수 마감은 이달 28일까지이며, 접수는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이번 공개 채용과 별도로 수시채용도 진행하고 있다. 수시채용 현황 역시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카카오뱅크 IT개발자·빅데이터 전문가 공개채용 모집요강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