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수증 없는 페이퍼리스 환경 지원…경비지출업무 간소화

 
[아이티데일리]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는 글로벌 화학기업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이 자사 무(無)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비즈플레이(bizplay)'를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비즈플레이’는 회사 법인카드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모바일 기반으로 처리해 전자결재 기반의 페이퍼리스(paperless) 환경을 지원한다. 한국엔지어링플라스틱은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전국 사업장에 적용, 전 직원의 법인카드 영수증을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전송함으로써 업무를 간소화했다.

‘비즈플레이’는 상용 전사적자원관리(ERP) 및 기업이 자체 구축한 ERP와의 호환 및 연동을 지원하며, 경비처리 부서는 종이 영수증을 관리하거나 PC에 수기 입력할 필요 없이 직원들이 전송한 영수증 데이터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관리자는 다양한 분류별 보고서로 효율적인 경비관리 전략 수립과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은 비즈플레이의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기능도 추가 도입함으로써 기존에 분리돼 있던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했다. 이에 따라 하나의 시스템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처리하게 돼 업무 속도가 크게 향상됐다는 설명이다.

김기풍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 과장은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도입으로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투명한 경비지출 관리가 가능하게 됐다”며, “무엇보다 종이 영수증을 사용하거나 보관할 필요가 없고, 수기 작업도 사라져 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비즈플레이’는 기업의 경비지출 업무를 무증빙으로 처리하도록 지원하는 경비지출관리 전문 솔루션”이라며,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이 ‘비즈플레이’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으로 경비처리 업무를 개선하고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