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웹스퀘어’ 라이선스 제공 및 교육 커리큘럼 공동 작업

▲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왼쪽), 최인환 한경닷컴 IT교육센터장(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IT실무교육 기관 한경닷컴 IT교육센터와 ‘웹스퀘어 개발자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웹스퀘어’ 교육을 활성화하고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웹 표준 전문가를 양성하며, 인스웨이브시스템즈의 HTML5 웹 표준 UI/UX 플랫폼 ‘웹스퀘어5’의 개발자 저변 확대하고 취업 지원을 위한 체계적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웹스퀘어’ 라이선스를 한경닷컴 IT교육센터에 기증하고, JAVA 개발자 양성 과정의 웹 서비스 프로젝트 구현의 UI개발 부분 교육 커리큘럼을 공동 작업하기로 합의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는 “웹 표준 개발자의 수요는 점점 증가하고 있으나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 양성은 그 수요를 맞추지 못하고 있다”며, “전문 교육 기관에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개발자를 양성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며, 앞으로도 전문 교육 기관에서 ‘웹스퀘어’ 커리큘럼을 운영한다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인환 한경닷컴 IT교육센터장은 “‘웹스퀘어5’와 같이 국내 시장을 리드하는 제품을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개발자를 양성함으로써 교육생들의 취업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우리 개발자 커리큘럼도 강화돼, 실질적으로 교육생들의 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향후 ‘웹스퀘어’ 개발자 양성과 저변 확대를 위해 외부 교육 기관과의 전략적인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