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맞춤형 검색환경 및 구매에 최적화 된 검색결과 제공

▲ 다이퀘스트의 지능형 상품 검색 솔루션 ‘다이버 6’

[아이티데일리] 자연어처리 전문기업 다이퀘스트(대표 강락근)는 지능형 상품 검색 솔루션 ‘다이버 6(Diver 6)’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다이버 5’ 출시 후 5년 만에 출시된 ‘다이버 6’은 ▲검색 속도 향상 ▲색인 시간 단축 ▲대용량 분산 시스템 적용 ▲개인화 검색 기능 ▲관심도 분석을 통한 상품 추천 기능 등 다양한 부문에서 기능 향상을 이뤄냈다는 설명이다.

‘다이버 6’는 구매에 최적화 된 알고리즘을 통해 상품의 특징과 정보를 바탕으로 한 검색 결과와 사용자 맞춤형 검색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상품 접근성이 뛰어난 UI와 다양함 검색 부가기능을 통해 검색 편의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고, ‘개인화 검색 기능’과 ‘상품 추천 기능’등으로 사용자 맞춤형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검색 시뮬레이션을 통한 ‘검색 결과 사전 테스트’, 구매 유도를 위한 ‘추천 및 연관 상품 관리 기능’, 지식 사전 관리를 통한 ‘실시간 사전 업데이트’, 사용성 측정을 통한 ‘검색 패턴 및 다양한 통계 리포트 제공’ 등 편리한 유지 관리와 서비스 개선으로 비용 효율성을 높였다.

강락근 다이퀘스트 대표는 “‘다이버’는 국내 종합 쇼핑몰에서 약 70%의 점유율을 확보하며 e커머스(전자상거래)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고수하고 있다”며, “이번 업데이트로 지난 17여 년간 쌓아온 상품 전용 검색 서비스 구축 노하우와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더욱 안정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