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접근성 향상 위한 협력체계 구축

▲ 이범재 웹와치 대표(앞줄 왼쪽), 윤철진 메타넷SNC 상무(앞줄 오른쪽)

[아이티데일리] 메타넷SNC는 웹와치와 정보접근 취약계층의 정보격차(디지털 디바이드) 해소 및 정보접근성 향상을 위한 사업 협력 관련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MOU는 메타넷SNC와 국가공인 웹접근성 품질인증기관인 웹와치가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접근 취약계층의 정보접근권 보장을 위한 지식 및 정보교류를 진행, 정보접근성 제고를 위한 기술 및 연구 등을 공동 추진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양사는 이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하고, 정보접근성 인식 확산과 정보접근권 향상을 위한 공동 캠페인도 전개할 계획이다.

윤철진 메타넷SNC 상무는 “메타넷SNC는 정보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과 평등한 정보이용 보장을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 웹접근성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정보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 말했다.

이범재 웹와치 대표는 “메타넷SNC와 같이 IT관련 미래 기술을 고민하는 기업들이 정보접근성에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이를 사업의 주요한 이슈로 여기고 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양사는 관련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해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