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IP Local Traffic Manager로 성능저하 없이 웹 기반의 교육 콘텐츠 제공


▲ F5의 BIG-IP Local Traffic Manager





국내 교육 방송국 EBS(Educational Broadcasting Systme)는 F5 네트웍스의 BIG-IP 장비를 도입해 애플리케이션 전송 시 높은 가용성과 가속성, 그리고 보안성을 보장받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EBS가 도입한 장비는 BIG-IP 6800 4대와 BIG-IP 8400 2대, BIG-IP LTM(Local Traffic Manager)이다.

EBS는 약 2천 2백만 명에 달하는 자사의 인터넷 서비스 가입자들에게 웹 기반의 교육 콘텐츠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진다. 본 프로젝트를 통해 웹 영어 전문 채널 및 외국어 사이트에서 사용자들에게 보다 빠르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는 게 EBS의 설명이다.

EBS의 미디어팀의 권창선 과장은 "증가하는 웹 서비스의 트래픽을 관리하기 위한 대책으로 L4-7 스위치를 도입하기 위해 총 4개 업체의 솔루션들을 대상으로 BMT를 실시한 결과, 세션 처리 성능이 뛰어난 F5의 BIG-IP를 도입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또한 EBS는 이제 BIG-IP LTM이 보장하는 인텔리전트 트래픽 매니지먼트와 로드 밸런싱 기능으로 고객들에게 성능저하 없이 웹 기반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고 전했다.
김정은 기자 jekim@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