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 준비부터 진행까지 스마트한 워크 플로우로 업무효율 제고”

▲ 데럴 메키넌 시스코 협업솔루션사업 아태지역 총괄

[아이티데일리] 시스코코리아(대표 조범구)는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으로 스마트워크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협업 솔루션 ‘스파크(Spark)’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스코의 새로운 협업 솔루션 ‘스파크’는 ▲‘스파크 보드(Spark Board)’, ‘스파크 미팅(Spark Meetings)’ 및 ‘스파크 룸킷(Spark Room Kit)’ 등으로 구성되며, 기업은 클라우드 기반 일체형(All-in-One) 회의실 솔루션을 통해 기존 회의방식의 다양한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다.

즉각적인 대응과 실시간 소통이 핵심인 스마트워크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협업 솔루션으로, 엔드투엔드 콘텐츠 암호화 보안을 갖춘 가상의 회의실(room)인 대화방에서 아이디어, 자료 등을 공유하고 실시간 협업할 수 있다. 웹 기반으로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앱 스토어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시스코 ‘스파크’ 사용자는 누구나 프로젝트 및 안건에 따라 자유롭게 회의실을 생성하고, 초대된 사람들은 회의실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메시지 전송, 파일 공유, 다자간 음성, 영상 통화 등을 할 수 있다. 회의실에서 공유된 팀의 모든 파일, 대화는 콘텐츠 암호화 기능으로 안전하게 저장되며 나중에 대화 그룹에 들어온 참석자도 진행된 협의 내용과 자료 등을 볼 수 있어 업무 연속성을 확보할 수 있다.

구성별로 살펴보면, 먼저 국내에 새롭게 출시된 ‘스파크 보드(Cisco Spark Board)’는 클라우드 기반 일체형 회의실 솔루션으로 물리적 공간인 회의실과 많은 업무가 이뤄지는 가상공간을 연결한다. ‘스파크 보드’가 구비된 회의실에 사용자가 들어가면 자동으로 인식되며 사용자의 PC, 휴대폰, 태블릿 등으로 제어하면서 자료를 공유할 수 있다. 스파크 보드의 ‘디지털 화이트 보드’에는 단말기 종류에 관계없이 실시간으로 함께 패널에 필기할 수 있다. 여기서 생성된 작업파일은 자동 저장되고 암호화된다.

‘스파크 룸킷(Spark Room Kit)’은 중·소규모 회의실에 적합한 화상회의 솔루션으로 비디오 카메라, 스피커, 마이크로 구성된 일체형 장비가 제공된다. 솔루션은 4K 고화질 화면으로 7인용 회의실을 지원하는 ‘스파크 룸킷(Spark Room Kit)’과 14인용 회의실을 지원하는 ‘스파크 룸킷 플러스(Spark Room Kit Plus)’ 두 가지 제품으로 나눠져 있다. ‘스파크 보드’ 외 타 디지털 회의 장비를 사용하는 기업을 겨냥한 ‘스파크 룸킷’에는 4K 화질의 카메라가 탑재돼 자동으로 프레임을 조절하고 화자를 추적한다. 또한 듀얼 컨텐츠 소스 공유와 무선 공유가 가능하며 표준 블루투스 및 와이파이 커넥션을 사용한다.

또한 ‘스파크 미팅(Spark Meetings)’은 회의 전후 프로세스가 포함되도록 기능을 확장해 부서 간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주머니 속 ‘스파크 보드’로 불리는 ‘스파크 미팅’ 앱을 사용해 회의 일정을 잡고, 회의 준비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팀 공간을 생성하고 안건을 설정할 수 있으며 관련된 모든 사람을 참여시키고, 콘텐츠와 의견을 공유할 수 있다.

데럴 메키넌(Darryl MacKinnon) 시스코 협업 솔루션 사업 아시아 태평양지역 총괄은 “시스코 ‘스파크’는 회의 준비부터 진행까지 스마트한 워크 플로우로 업무 전반의 효율을 높여준다”며 “전 세계 어디든 사용자가 서로 연결돼 빠르고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어 업무와 회의 방식이 놀랄 만큼 편하고 간소화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