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터 리서치 선정, 9개 부문서 최고점 기록

 
[아이티데일리] 어도비는 포레스터 리서치가 최근 발행한 ‘2017년 2분기 포레스터 웨이브: 디지털 인텔리전스 플랫폼(The Forrester Wave: Digital Intelligence Platforms, Q2 2017)’ 보고서에서 유일한 리더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현재 제공하고 있는 솔루션(Current Offering), 전략(Strategy), 업계 지위(Market Presence) 등 26개의 기준에 걸쳐 10개 기업을 평가했다. 어도비는 크로스채널 기여도 분석, 소셜 애널리틱스, 웹 애널리틱스, 행동 패턴 타기팅, 온라인 테스트, 태그 매니지먼트 등 9개 부문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어도비가 자사의 핵심 플랫폼 서비스를 축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통합·제공하고 있으며, 마케팅 및 전자 상거래 환경에서 활용되는 마케팅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로 고객 경험과 참여를 최적화하는 등 디지털 인텔리전스 부문에 지속적인 강점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스레쉬 비탈(Suresh Vittal)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부사장은 “오늘날 기업들은 고객들의 예상을 뛰어 넘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해야 한다”며 “어도비 클라우드 플랫폼은 열린 생태계와 인텔리전스 기능을 제공하는 어도비 센서에 힘입어 기업이 대규모로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