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링크 기반으로 단일 노드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극대화

▲ 슈퍼마이크로 ‘SYS-4028GR-TXRT’

[아이티데일리] 슈퍼마이크로 한국 총판 슈퍼솔루션(대표 김성현)은 NV링크(NVLink) 지원 8GPU 시스템인 ‘SYS-4028GR-TXRT’를 본격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슈퍼마이크로 ‘SYS-4028GR-TXRT’은 HPC(고성능 컴퓨팅) 클러스터 및 하이퍼스케일 워크로드 환경에서 처리 대역을 최대한으로 확장 가능한 시스템이다. PCI-E 3.0 대비 5배 이상의 대역폭을 제공하는 최신 엔비디아 NV링크 GPU 상호 연결(interconnect) 기술을 지원, 최대 40Gbs 속도로 GPU 간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이러한 NV링크 기술을 바탕으로 엔비디아 최초의 딥러닝 전용 슈퍼컴퓨터에도 장착된 ‘테슬라 P100’ GPU를 최대 8대까지 연결, 단일 노드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SYS-4028GR-TXRT’는 듀얼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2600v4/v3’ 제품군을 지원하며, 최대 3TB의 DDR4-2400MHz 메모리와 선택 모델에 따라 듀얼 온보드 1GbE 혹은 10GbE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또한, 티타늄 레벨의 이중화된 전원공급 장치를 통해서는 업계 최고 수준의 그린 컴퓨팅(Green Computing) 전원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음을 내세운다.

슈퍼솔루션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SYS-4028GR-TXRT’는 이전 세대 GPU 대비 12배 향상된 성능과 효율성을 바탕으로, 관련 연구진 및 과학자들에게 혁신을 가져다 줄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성현 슈퍼솔루션 대표는 “GPU 가속 컴퓨팅은 휴대폰, 태블릿, 자동차 및 드론이나 로봇에까지 두루 쓰이고 있으며 특히 딥러닝 기술이 필수 요소인 인공지능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면서 “슈퍼마이크로의 고성능 GPU 기반 시스템인 ‘SYS-4028GR-TXRT’는 이러한 시대적 요구와 맞물려, 기능적인 부분에서 뿐만 아니라 높은 전력 효율과 가성비 측면에서도 고객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