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ITIL에 정의된 6대 서비스 지원과 5대 서비스 전달에 대한 컨설팅 서비스와 솔루션 제공

동국제강그룹의 IT 서비스회사인 DK유엔씨(대표 정남균, www.dkunc.com)가 ITSM(IT 서비스 관리) 프로젝트를 지난 5월부터 착수해 한창 진행중에 있다.

DK유엔씨는 ITIL 체계를 정립하고, 자동화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IT 서비스 관리에 필요한 전 프로세스의 프레임워크 정립과 이를 자동화할 수 있는 ITSM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를 통해 동국제강그룹의 보다 높은 생산성 제고와 함께,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 중심의 선진 IT 서비스 체계를 정립하여 각 고객사의 성공과 보다 폭넓은 가치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지난 4월 말 DK유엔씨 ITSM 구축 사업자로 선정된 한국HP는 5월에 본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하고, 고객의 요구에 맞는 ITSM 관련 컨설팅과 솔루션(HP Service Center)을 제공하게 됐다.

한국HP는 기술(Technology), 사람(People), 정보(Information), 프로세스(Process) 등 네 가지 영역에 걸쳐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에 정의된 6개의 서비스 지원(Service Support) 영역(서비스 데스크, 장애관리, 문제관리, 변경관리, 배포관리, 구성관리)와 5개의 서비스 전달(Service Delivery) 영역(SLM, 역량관리, 업무 연속성 관리, 가용성 관리, IT 재무 관리) 등의 전 프로세스와 프레임워크를 정의하게 된다. 또한 베스트 프랙티스를 기반으로 DK유엔씨에 가장 적합한 To-Be 프로세스를 정의하고 이에 따라 유연성 있는 조직 구조 및 운영 방향을 제시하게 된다. 아울러 ITSM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ITSM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이를 통합 관제할 수 있는 통합관제시스템도 함께 마련하게 된다.

DK유엔씨는 IT 서비스 관리 체계를 성공적으로 구현함으로써, 베스트 프랙티스 적용을 통한 서비스 수준 고도화 및 비용 절감 프로세스의 혁신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동국제강그룹 내 전 IT 서비스에 대한 표준 프로세스 정립 및 프로세스 중심의 업무 분장 체계 정립으로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지속적이고 일관된 프로세스의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DK유엔씨는 시스템/지원 서비스의 관리 및 품질 측정에 대한 통합된 가시성과 개별적인 프로세스 간의 연결에 따른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으로 한층 향상된 고객 로열티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