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H 풀 스위트’ 도입…수업·연구용 제품 및 온라인 교육 제공

 
[아이티데일리] 매스웍스코리아(대표 이종민)는 단국대학교와 ‘매트랩(MATLAB)’ 및 ‘시뮬링크(Simulink)’ 등의 제품을 중심으로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단국대가 도입한 ‘TAH 풀 스위트(Total Academic Headcount Full Suite, TAH Full Suite)’는 매스웍스의 전체 제품이 포함된 패키지다. 대학의 전체 구성원이 ‘매트랩’을 수업 및 연구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매트랩 아카데믹 온라인 트레이닝 스위트(MathWorks Academic Online Training Suite, MAOTS)’를 통해 온라인 교육 또한 받을 수 있다.

이번 캠퍼스 라이선스 도입으로 단국대는 세계적 수준의 공학 교육 체제와 환경을 갖추고 미래형 교육 지원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응용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특히 4차 산업 혁명 등의 미래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은 물론 창조적 교육 가치 창출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종민 매스웍스코리아 대표는 “캠퍼스 라이선스를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컴퓨팅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도록 플랫폼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매스웍스는 서울대학교, 한국과학기술원(KAIST), 고려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한양대학교 등과도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 체결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