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홈쇼핑모아 올해 1분기 검색어 분석 결과 공개

▲ 버즈니가 ‘홈쇼핑모아’를 통한 대형가전 및 가구 검색어 분석 결과를 공개했다.

[아이티데일리]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의 올해 1분기 이용자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대형가전 관련 검색량이 평균 77%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검색어 ‘TV’는 올해 1분기 총 2만7651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139% 증가했고, ‘세탁기’는 28% 증가한 3만6264건을 기록했다. ‘냉장고’는 지난해 2만7446건에서 올해 5만4930건으로 100% 증가해 올해 1분기 인기 검색어 4위에 랭크됐다.

대형가전뿐만 아니라 대형가구 관련 검색량도 증가했다. ‘쇼파’는 작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2만3246건)을 기록했으며, ‘침대’는 73% 증가한 4만5582건으로 집계돼 인기 검색어 랭킹 9위를 차지했다.

강동우 버즈니 검색기획팀장은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대형가전 상품은 가격과 사은품 구성이 다른 상품과 비교해 다양한 편”이라며 “좀 더 좋은 구성의 상품을 찾기 위해 모바일로 미리 방송 예정 상품을 검색하고, 꼼꼼히 비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오는 17일까지 CJ오쇼핑 및 CJ오쇼핑플러스와 함께 올인위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홈쇼핑모아 앱에서 해당 채널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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