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 ‘VSP G800’ 및 ‘SVOS’ 적용…성능 최적화, 통합 유지보수 제공

▲ LG히다찌가 수원시 도시안전통합센터에 HDS ‘VSP G800’ 스토리지를 공급, 가용량 7.7PB의 가상화 통합시스템을 구축했다.

[아이티데일리] 통합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인 LG히다찌(대표 김수엽)는 수원시 도시안전통합센터의 스토리지 통합 가상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LG히다찌에 따르면 수원시 도시안전통합센터는 관제데이터의 관리를 위해 여러 대의 이기종 스토리지를 사용, 유지보수 관리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또한 빅 볼륨으로 구성할 수밖에 없는 관제용 스토리지의 특성으로 인해 TCO(총소유비용) 측면에서의 투자 대비 효과에 대해서도 만족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이에 LG히다찌는 ‘VSP G800’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및 스토리지 가상화 운영체제 ‘SVOS’를 적용, 개별적으로 운영 중이던 여러 주요 벤더들의 스토리지들을 통합하고 가용량 7.7PB의 가상화 통합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에는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HDS)의 통합관리 솔루션인 ‘HCS(Hitachi Command Suite)’가 적용돼 운영의 일원화 및 편리성을 제공했으며, 기존 장비의 볼륨 재활용을 통해 투자비 절감 및 지속적인 TCO 절감의 기반도 마련했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스토리지 간 성능 차이에서 오는 문제점을 ‘VSP G800’으로 가상화 통합함으로써 영상저장 워크로드에 성능을 최적화하고, LG히다찌의 통합 유지보수 서비스를 제공해 기존의 유지보수 관리 다중화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도시안전통합센터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과 신속한 서비스를 통해 안전 사각지역 개선을 위한 체계적인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강력범죄가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시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도시 수원’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