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및 솔루션 결합

 
[아이티데일리] 레드햇과 IBM은 IBM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및 솔루션을 결합하는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에서 IBM은 레드햇 인증 클라우드 및 서비스 제공 업체(Red Hat Certified Cloud and Service Provider)로 지정됐다. 이달 말 새로운 서비스가 공개되면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Red Hat OpenStack Platform) 및 레드햇 세프 스토리지(Red Hat Ceph Storage)를 IBM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레드햇 클라우드 액세스(Red Hat Cloud Access)를 올 2분기까지 IBM 클라우드에서 사용 가능하며, 레드햇 고객들이 미사용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RHEL) 서브스크립션을 자사 데이터센터에서 전 세계 IBM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있는 퍼블릭 및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드햇과 IBM은 워크로드 마이그레이션, 재해 복구, 용량 확장 및 데이터센터 통합을 포함한 새로운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서비스들을 공동으로 마케팅 및 판매할 계획이다.

라데쉬 발라크리스난(Radhesh Balakrishnan) 레드햇 오픈스택 부문 총괄은 “IBM과의 협력은 기업 고객들이 더욱 신속하고 손쉽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제 레드햇 오픈스택 인프라 관리를 위한 전문 지식을 갖추고 있지 않은 고객들도 IBM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더욱 능숙하게 레드햇 오픈스택 플랫폼 및 세프 스토리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제인 아담(Zane Adam) IBM 클라우드부문 부사장은 “클라우드 우선 전략은 디지털 변혁을 위한 핵심 인프라로 IBM 클라우드를 도입해 활용하고 있는 전 세계 고객들에게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매김했다”며, “IBM과 레드햇의 이번 파트너십은 양사 고객 모두가 오픈소스 제품들과 오픈스택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를 보다 쉽게 도입하는 동시에 기존 투자를 보호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들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