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의료기관에 ‘셀비 체크업’, ‘셀비 메디보이스’ 등 AI 활용한 의료서비스 제공

▲ 안종성 국군의무사령부 사령관(왼쪽), 김경남 셀바스AI 대표(오른쪽)

[아이티데일리] 셀바스AI(대표 김경남)는 국군의무사령부와 ‘군 의료혁신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상호 협력 관계 강화 및 연구개발 과제 공동 발굴을 통해 국가 의료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셀바스AI는 인공지능기반 질병예측 서비스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과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국군의무사령부에 구축하고, 다양한 의료데이터와 접목시켜 인공지능 기술의 고도화를 모색한다.

국군의무사령부는 셀바스AI의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향상된 진료 기술로 군 의료기관의 선진화 및 국가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안종성 국군의무사령관은 “올해 초부터 군 의료혁신 원년의 해를 선포하고 환자제일주의로의 혁신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군 의료 서비스를 최신의 인공지능을 적용한 환자중심 맞춤형 서비스로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김경남 셀바스AI 대표는 “셀바스AI의 인공지능 기술로 우리나라 젊은 군인들의 건강관리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의료정보와 관련된 인공지능 및 기술 동향을 활발히 공유하고, 국군의무사령부를 비롯한 공공기관 의료혁신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