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코어 i7’, ‘지포스 GTX 1060’ 탑재한 소형 VR 게이밍 PC

▲ 에이수스 고성능 미니 PC ‘ROG GR8 II’
[아이티데일리] 에이수스(ASUS, 한국지사장 데이비드 푸)는 자사 게이밍 하드웨어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s)의 고성능 미니PC ‘ROG GR8 II’을 국내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ROG GR8 II’는 VR용으로 설계된 게이밍 PC로 가로 299mm, 세로 88mm, 높이 281.3mm의 작은 크기를 자랑한다.

하드웨어 사양은 ▲에이수스 ‘지포스(GeForce) GTX 1060’ 그래픽카드 ▲인텔 ‘코어 i7-7700’ 프로세서 ▲32GB DDR4 메모리 ▲VR 친화적 설계 ▲ 엔비디아 지싱크(G-SYNC) 기술 ▲AURA 싱크(Sync) RGB 조명 ▲최대 2개의 스토리지(2.5인치 HDD 또는 SATA 및 M.2 SSD) ▲폭넓은 확장성(2개의 HDMI, USB 3.1 Gen2 포트) 등을 갖췄다.

‘ROG GR8 II’는 미니PC임에도 불구하고 이 같은 고성능 하드웨어를 갖춰, 게이밍 환경에서 일반 데스크톱 PC와 필적하는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최적화된 공기 흐름 설계를 포함하는 특수 설계 쿨링 시스템으로 발열과 소음 문제도 해결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맞아 에이수스 공식 유통사인 포트로얄글로비스는 23일부터 24시간 한정으로 네이버 플레이 윈도를 통해 구매자 전원에게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원 S(XBOX ONE S)’ 무선 컨트롤러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정상윤 에이수스코리아 매니저는 “에이수스는 그동안 노트북과 올인원PC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ROG GR8 II’에 쏟아냈다”며 “본체는 작고 가볍지만 성능은 크고 무거운 미니PC가 게이머의 모든 요구 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