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씨케이-KG아이티뱅크, 교육 및 자격인증 업무협약 체결

▲ 에스비씨케이와 KG아이티뱅크가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에스비씨케이(SBCK, 대표 이승근) KG아이티뱅크(대표 문용우)와 ‘소프트웨어 인재양성 및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5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에스비씨케이는 KG아이티뱅크와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동시에, KG아이티뱅크가 보유한 교육과정에 ▲온라인 코딩 테스트 ‘온코더(Oncoder)’ ▲디자인 국제자격증 ‘ACA’ ▲설계 모델링 자격증 ‘ACU’ 등 다양한 인증 자격증을 도입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IT, 어학, 게임 등 기존 에스비씨케이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교육과 자격 인증에 대한 협업을 기반으로, IT 분야의 취업 지원은 물론 교육 정보를 교환하는 등 상호협력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이승근 에스비씨케이 대표는 “미래 산업의 중심축이 될 글로벌 소프트웨어 인재들을 양성하고 확산하는데 일조하겠다”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IT전문 인재 교육 환경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용우 KG아이티뱅크 대표는 “에스비씨케이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폭넓은 교육 과정과 양질의 IT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