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보고서로서 폭넓은 인터페이스 구현, 전자결재 및 메일 솔루션 연동 가능

▲ 한국거래소의 차세대 시장감시 시스템에 적용된 에이치투오시스템의 ‘레포트샵’.
[아이티데일리]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최신 IT기술이 적용된 한국거래소의 차세대 시장감시 시스템에 에이치투오시스템의 ‘레포트샵(ReportShop)’이 공급됐다. 에이치투오시스템은 지난 1월 코스콤과 레포트샵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최근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한국거래소는 새로운 유형의 불공정거래를 사전에 예방하고 차단하기 위해 과거 통계분석 위주의 적출 방식 행위를 예측적 시장감시로 전환해 시장감시 패러다임쉬프트를 추구했다.

에이치투오시스템의 레포트샵은 금융환경에 최적화된 정형보고서 솔루션으로 개인과 기관의 다양한 금융거래를 정형화된 폼(Form)으로 생성하는 디자이너 기능을 갖고 있으며 생성된 보고서를 다양한 오피스 문서(한글, MS 오피스, 훈민정음)로 변환하고 웹(WEB)서비스를 통해 폭넓은 뷰어를 제공한다.

특히 보고서 내 차트 및 통계표 삽입 기능을 갖고 있는 레포트샵은 내부 전자결재 및 메일시스템과의 연동으로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다국어를 지원해 해외 판매도 가능한 레포트샵(ReportShop) 업그레이드 제품도 조만간 공급될 예정이다.

한편 특정 업무 단위 보고서 외 고객 전체 보고서를 발송하고 기존 E-MAIL, FAX 솔루션과 연동해 증명서 발급, 보고서 이력관리가 가능한 엔터프라이즈급 리포팅 솔루션인 물통(MoolTong)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치투오시스템은 IT 인프라 회사로서의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