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암호 만들고 저장·확인…PC와 맥 모두 활용 가능

▲ '카스퍼스키 패스워드 매니저'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됐다.

[아이티데일리] 카스퍼스키랩이 무료 솔루션인 ‘카스퍼스키 패스워드 매니저(Kaspersky Password Manager)’의 새 버전을 10일 발표했다.

‘카스퍼스키 패스워드 매니저’는 ‘마이 카스퍼스키’ 포털의 개인 페이지에서 저장한 암호에 접근하고, 입력된 암호의 보안 수준을 확인하며, 음성 제어를 비롯한 여러 기능을 제공한다.

‘카스퍼스키 패스워드 매니저’의 최신 버전에서는 기본적인 기능은 물론 다른 유사 솔루션에서 암호를 가져오는 기능, PC/맥에서 강력한 암호를 만들어 주는 기능, 입력된 암호가 안전한지 자동으로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크롬을 이용하면 음성 인식을 통해 손쉽게 필요한 암호를 찾을 수도 있다. PC와 맥 모두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최신 맥북 프로 사용자의 경우 암호 대신 지문 인식을 마스터 암호로 사용할 수 있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18%의 응답자들은 지난 12개월 내에 계정 해킹 시도를 당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러한 피해자 중 40%는 단순히 암호를 유추해낸 방식으로 해킹을 당했다.

이창훈 카스퍼스키랩코리아 지사장은 “계정마다 강력한 암호를 설정하고 외운다는 것은 쉽지 않다”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면 수십 개의 암호를 외우는 대신 좀 더 생산적인 일에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