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드DAC, 풀 비전 디스플레이 등 특징…출고가 89만 9,800원

▲ LG전자가 10일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를 출시한다.

[아이티데일리] LG전자(부회장 조성진)는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를 10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밝혔다. ‘LG G6’는 한국에서 가장 먼저 출시되며, 출고가는 899,800원이다.

LG전자는 이번 ‘LG G6’에 국내 소비자만을 위한 특화 기능을 탑재했다. 먼저 한국 소비자의 음질에 대한 높은 안목에 맞춰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을 업그레이드했다. 신형 쿼드 DAC은 좌우 음향을 각각 세밀하게 제어해 사운드의 균형감을 높이고 잡음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DAC은 디지털 음향 신호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 음향 신호로 변환해 주는 장치다.

또한 ‘LG G6’ 구매자는 6월부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 ‘LG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 ‘LG페이’는 일반 마그네틱 신용카드 결제기에 스마트폰을 접촉하는 것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LG G6’ 구매 고객은 ▲24비트 HD 오디오 코덱이 적용된 ‘톤플러스(HBS-1100)’ 무선이어폰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키보드2’와 무선 마우스 ‘비틀 마우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등 최대 20만 원 상당의 사은품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LG G6’에 탑재된 ‘기프트팩’ 앱에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신한카드 팬(FAN)’으로 결제하면 된다.

또 구글 플레이에서 ▲‘템플런2(Temple Run 2)’ ▲‘스파이더맨 언리미티드(Spider-Man Unlimited)’ ▲‘크로시 로드(Crossy Road)’ ▲‘심시티 빌드잇(SimCity BuildIt)’ ▲‘쿠키 잼(Cookie Jam)’ ▲‘매직 주얼(Magic Jewel)’ 등 ‘LG G6’의 ‘풀비전(FullVision)’ 대화면에 최적화된 6개의 게임을 다운로드하면 총 20만 원 상당의 게임 아이템을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풀비전’에 대해 “한 손으로 다루기 쉬운 최적의 그립감을 유지하면서도 화면은 키운 디스플레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지난달 27일부터 나흘간 열린 ‘MWC(Mobile World Congress) 2017’에서 ‘LG G6’를 선보이며 박람회 참가기업 중 가장 많은 31개의 최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에 앞서 지난달 15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LG G6’ 사전 체험단 응모 행사에는 총 20만 명이 넘는 신청자들이 몰리며 1000:1의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제품 공개 이후 한국에서는 2일부터 9일까지 8일간 실시한 예약판매에서 일평균 1만 대의 판매 실적을 올렸다. 특히 휴무 대리점들이 많은 주말에도 평균 1만 대를 유지하는 등, 높은 관심이 유지되고 있다고 LG전자 측은 강조했다.

이상규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전무는 “이번 ‘LG G6’는 철저한 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보편적 가치를 완성도 있게 담아낸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며,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사용 편의성과 품질을 갖춘 ‘LG G6’로 국내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