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간편 송금 가능…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

▲ 카카오페이에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간편한 송금이 가능한 ‘계좌로’ 송금 기능이 추가됐다.

[아이티데일리]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에 시중 은행 및 우체국, 상호금융 등 금융기관들과 호환되는 ‘계좌로’ 송금 기능을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계좌로’ 송금 기능은 별도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은행 계좌로 횟수 제한과 수수료 없이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기능이다. 별도의 공인인증서나 OTP 없이 비밀번호나 지문 인증 등을 통해 송금 가능하다.

또한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에는 최근 ‘쪼르기’ 기능도 도입됐다. ‘쪼르기’ 기능은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을 통해 친구에게 송금을 요청할 수 있는 기능으로, 더치페이나 모임 비용 정산 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작년 ‘카카오페이 송금’ 출시 후 고객과 파트너사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며 서비스 완성도를 높혀 오는데 주력했다”며, “언제 어디서나 카카오톡을 통한 편리하고 안전한 송금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키워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카카오페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9일부터 14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카카오머니로 결제하는 고객 10만 명에게는 최대 5만원의 랜덤머니를 지급하며, 오는 21일부터는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지급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