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만 원 상당 마이그레이션 코드 증정…‘제트컨버터’ 통해 손쉬운 이전 지원

▲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애저 환경으로의 무료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아이티데일리]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오픈소스 기반 IT 자산을 애저(Azure)로 무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애저 데이터센터 오픈을 기념해 실시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물리 서버나 타 클라우드 환경에서 리눅스 기반 오픈소스 IT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기업이 손쉽게 MS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로 IT자산을 마이그레이션 및 구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4월 30일까지 신청자를 모집, 신청고객은 150만원 상당의 리눅스 기반의 VM(가상머신) 워크로드를 애저로 마이그레이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ISA테크가 개발한 ‘제트컨버터(ZConverter)’가 사용된다. ‘제트컨버터’는 마우스 클릭만으로 IT 시스템을 퍼블릭 클라우드로 이동시켜주는 SaaS(서비스형SW)로, ISA테크는 MS와의 협력을 통해 지난해 초 제트컨버터 법인을 설립했다.

최주열 한국MS 오픈소스 전략 총괄 겸 이사는 “이미 국내외 다양한 클라우드 고객들이 오픈소스를 적극적으로 채택해 운영 중”이라며, “이번 데이터센터 오픈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기업들이 애저를 기반으로 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