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의 강화된 서비스 품질관리, 보안, 시스템 검증 기준 충족

▲ GS네오텍이 AWS의 강화된 ‘MSP’ 인증을 획득했다.

[아이티데일리]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올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그램(MSP)’ 인증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최근 AWS MSP는 서비스 관리 방법과 기준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올해는 서비스 품질관리, 보안, 시스템 검증 분야를 강화했으며 기존의 MSP 파트너도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와 독립 외부감사기관의 심사에서 합격점을 받아야 한다.

GS네오텍은 새로운 심사 기준을 통과하기 위해선 매니지드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구축과 실제 시연을 통한 검증, 그리고 철저한 서비스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수립해야만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사의 경우 프리미엄 IT서비스 브랜드인 ‘와이즈엔(WiseN)’을 통해 다수의 AWS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 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이러한 점이 새롭게 강화된 인증을 획득하는 원동력이 됐다고 덧붙였다. ‘와이즈엔(WiseN)’의 최대 강점으로는 고객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들었다.

서정인 GS네오텍 상무는 “올해 AWS의 MSP는 차세대 매니지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서비스 기준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 새로운 기준에 대한 인증을 통과한 것은 GS네오텍의 매니지드 서비스 품질을 꾸준하게 모니터링하고 개선해 온 결과”라며, “GS네오텍은 ‘와이즈엔’의 자체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 관점의 요구사항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 및 개발함으로써 더욱 편하게 AWS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