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즈스퀘어 ‘씨큐드라이브’, 큐냅 NAS와 연계

▲ (좌측부터) 이승준 한성SMB솔루션 이사, 박정환 브레인즈스퀘어 전무

[아이티데일리] 한성SMB솔루션(대표 권석주)은 브레인즈스퀘어(대표 강선근)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네트워크스토리지(NAS)에서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NAS 및 백업·보안솔루션 유통기업인 한성SMB솔루션과 IT관리 소프트웨어 기업인 브레인즈스퀘어가 보유한 기술력을 상호간 사용허가(Cross Licensing)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이로써 한성SMB솔루션은 자사가 유통하는 큐냅(QNAP) NAS에 브레인즈스퀘어가 자체 개발한 문서중앙화 솔루션 ‘씨큐드라이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업무 중 발생하는 모든 문서를 개인 PC가 아닌 중앙 서버에 저장시켜 통합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관리 포인트가 줄어들어 외부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특히, 브레인즈스퀘어의 ‘씨큐드라이브’는 NAS와 연동해 동작하도록 개발된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로컬 저장 금지 기술 ▲유출 방지 기술 ▲암호화 기술 등 총 3가지 핵심 기술이 적용돼 정보유출 사고를 예방하고 자료를 더욱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특히, 중소기업은 NAS 환경에서 문서중앙화를 이룸으로써 내부자 정보 유출, 랜섬웨어 감염, 하드디스크 분실, 파일 유통 통제 기능 부족 등의 전통적 정보보호 솔루션이 갖는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는 게 한성SMB솔루션 측 설명이다.

권석주 한성SMB솔루션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큐냅 NAS의 문서중앙화를 이루게 됐다. 이로써 이미 세계적으로 검증된 큐냅 NAS의 보안 환경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강선근브레인즈스퀘어 대표는 “스토리지 전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문서중앙화 솔루션 파트너를 늘리게 돼 기쁘다. 시큐드라이브가 중소기업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보안 솔루션으로 자리 잡도록 항상 고객의 눈높이에서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