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완성도와 실행능력 모두 최고 평가 받아
가트너가 발표한 비전완성도 평가 기준으로는 ▲기업의 시장 이해도 ▲마케팅 및 판매 전략 ▲제품 전략 ▲사업 모델 ▲특정 산업 부문 전략 ▲혁신 ▲지역별 특화 전략 등이 포함됐다. 실행 능력의 평가 기준으로는 ▲제품 및 서비스 ▲전반적 실행 가능성 ▲판매 및 가격 책정 ▲시장 반응 ▲실적 ▲고객 경험이 적용됐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마케터에게 분석, 웹 및 앱 경험 관리, 테스팅과 타깃팅, 광고, 비디오, 청중 관리, 소셜 등 디지털 마케팅 전 과정을 아우르는 기술을 제공한다. 연간 91조건의 고객 거래를 처리하고 있으며, 연간 4.1조건의 리치 미디어 요청 및 1,000억 건 이상의 이메일도 처리하고 있다.
스레쉬 비탈(Suresh Vittal)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담당 부사장은 “디지털 변혁의 시대인 오늘날, 고객들은 브랜드와의 교류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다”며, “어도비는 디자인, 데이터, 고객 인사이트 및 마케팅을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보유한 기업으로서 브랜드가 최고의 디지털 경험을 제작해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김성수 기자
kimss56@it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