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OS까지 지원 확장…품질 신뢰도 확보로 시장 공략 적극 나서

▲ 파수닷컴의 인텔리전트 디지털 다큐먼트 플랫폼 랩소디

[아이티데일리]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자사 인텔리전트 디지털 도큐먼트 플랫폼 ‘랩소디(Wrapsody)’로 GS인증(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GS인증은 정부가 우수한 품질을 지닌 국산 소프트웨어를 엄선해 인증서와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로,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이번에 GS인증을 받은 제품은 고객의 요구사항을 수렴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랩소디’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문서 포맷과 상관없이 모든 종류의 파일에 대한 관리 및 보안이 가능하도록 개선됐으며,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해 맥 OS까지 지원 운영체재를 확장했다.

파수닷컴은 ‘랩소디’는 이번 GS인증 획득을 기반으로 관련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랩소디’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은 지난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RSA 2017에서 선행 공개됐으며, 이달 내 정식 출시 예정이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랩소디는 기존 시스템과의 손쉬운 연동은 물론 도입 후에도 기존 업무 환경과 사용자 경험에 변화를 주지 않아, 업무 연속성을 유지하면서도 생산성과 보안성을 높여줄 수 있어 도입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며, “다양한 시각화 툴을 통해 문서 분석결과를 제공함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필수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