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컴퍼니 선정 ‘가장 혁신적인 기업’ 1위

▲ 해리스 폴의 연간 기업 평판에서 아마존이 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출처: 해리스 폴)

[아이티데일리] 아마존닷컴은 여론조사기관인 해리스 폴(Harris Poll)이 조사한 연간 기업 평판(Reputation Quotient) 순위에서 2년 연속으로 세계에서 가장 명성 있는 기업으로 꼽혔다고 21일 밝혔다.

해리스 폴의 연간 기업 평판 보고서는 대중이 인식하는 미국에서 가장 명성 높은 100대 기업의 평판 등급을 공개한다. 23,000명 이상의 미국인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보고서는 사회적 책임, 감성적 소구, 상품과 서비스, 비전과 리더십, 재무실적, 직장환경 등 6가지 카테고리로 평가된다. 조사 결과는 최우수에서 매우 나쁨까지 다양하게 나뉜다.

이번 평판 보고서에 따르면 아마존닷컴은 전 영역에서 모두 최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특히 감성적 소구, 상품과 서비스, 비전과 리더십, 재무실적 등 4개 카테고리에서 최상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아마존닷컴은 7년 연속 최우수 등급과 9년 연속 최상위 10개 기업에 선정됐다.

한편 아마존닷컴은 패스트컴퍼니(Fast Company)가 뽑은 ‘2017년 전 세계 가장 혁신적인 기업(World’s Most Innovative Companies of 2017)’에서도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