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회계기준에 부합하는 회계시스템 지원, 업무처리 절차 간소화

[아이티데일리] 씨앤에프시스템이 최근 인천도시공사의 ‘전세임대 기금연계관리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인천도시공사는 기존주택 전세임대사업이 주택도시기금으로 전환되면서 별도로 사업을 관리하고, 회계 또한 분리처리 해 총괄수탁기관에 연계할 수 있도록 지난해 중반 전세임대 기금연계관리시스템 구축에 들어갔다.

이번 씨앤에프시스템의 ‘전세임대 기금연계관리시스템’ 구축으로 인천도시공사는 국토교통부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정보를 즉시에 산출 할 수 있는 시스템, 국가회계기준에 부합하는 회계시스템을 갖출 수 있게 됐다. 정보자원의 통합 운영으로 생산성 향상 및 업무 효율 극대화를 추진할 수 있게 되었고, 디지털공사를 지향하는 정보시스템 구축으로 업무처리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었다.

이번에 인천도시공사의 ‘전세임대 기금연계관리시스템’을 구축한 씨앤에프시스템은 앞서 경기도시공사의 ‘전세임대 기금연계관리시스템’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현재 운영지원을 하고 있다. 씨앤에프시스템은 사용자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웹 기반 기술을 활용했으며 표준 웹 기술 기반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구성했다. 또한 표준화 및 업무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전자정부 표준프레임 워크의 오픈소스 기반으로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업무의 확장 및 변경에 대처가 용이하도록 유연성 및 확장성에 특히 역점을 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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