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등 8개 언어 지원, HTC 바이브 및 오큘러스 리프트로 플레이 가능

▲ ‘VR골프온라인’ 스팀 내 상품 페이지

[아이티데일리]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골프 전문기업 마음골프(대표 문태식)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가상현실(VR) 골프 게임 ‘VR골프온라인(VR Golf Online)’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밸브가 운영하는 세계 최대 PC게임 플랫폼 ‘스팀(Steam)’의 VR플랫폼 ‘스팀VR’을 통해 출시된 ‘VR골프온라인’은 지난해 12월 전 세계 이용자들의 ‘스팀’ 내 투표를 통해 ‘그린라이트(Greenlight)’에 선정되며 정식 출시가 결정된 바 있다.

게임은 HTC ‘바이브(Vive)’ 와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를 이용해 즐길 수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8개 언어를 지원한다. 특히 VR 모션 콘트롤러를 지원해 가상현실 세계에서 실제 골프를 치는 듯한 시원한 스윙의 느낌과 타격감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으로, 쉽고 직관적인 조작 방법과 쾌적한 그래픽을 보여준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 계열사인 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가 ‘화이트데이: 스완송’을 ‘플레이스테이션 VR(PS VR)’로 출시할 예정인 만큼, 이번 글로벌 론칭을 통해 새로운 플랫폼 시장에서의 주도권을 확보해나갈 것으로 기대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이사는 “마음골프와의 강력한 협업으로, 아름다운 가상현실 골프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VR골프온라인’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해 스팀에 출시하게 됐다”며 “카카오게임즈의 글로벌 VR게임 시장 진출은 이제 시작으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는 것은 물론 회사의 역량으로 내재화하는데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